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 휴가철 대비 숙박·다중이용시설의 119불시기동단속 일제 실시

부서명
재난예방담당관
전화번호
051-760-6373
작성자
이남우
작성일
2023-07-05
조회수
19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 휴가철 대비 숙박·다중이용시설의 119불시기동단속 일제 실시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최근 호텔 화재 및 휴가철 대비 화재예방대책 일환으로 중대위반사항 근절을 위해 2023년 7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기간 중 2일 동안 부산소재 대형 숙박시설 및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피난(소방)시설 차단․폐쇄 등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불시기동단속을 부산소방재난본부와 11개 소방서가 동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불시단속은 해운대 씨클라우드호텔 화재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계기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숙소에 대한 ▲소방시설 등 차단행위 ▲비상구 등 피난시설 폐쇄·훼손·장애물 적치행위 ▲방화문 또는 방화셔터 훼손행위인 중대위반사항에 대하여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단속 결과 위법사항이 발견되면 조치명령 및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등이 부과된다.

 

□ 허석곤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화재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 등의 중대위반사항에 대한 불시단속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부산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단속 시 위법사항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평소 비상구 개방 및 물건적치 금지, 소방·방화시설 폐쇄, 훼손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