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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소방,‘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고도화 구축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10월 27일 “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을 완전 개편하여 재구축,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이란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업무를 체계적으로 보조하는 의용소방대의 활동실적, 교육·훈련, 피복지급 등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지난 3월 고도화 추진계획을 수립, 의견조회, 검토, 기능 개선을 거쳐 10월 재구축되었다.
□ 기존 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은 다양해지는 의용소방대의 활동을 반영하지 못하는 한편, 활동실적 자료 등을 별도의 자료로 관리하는 등 담당자들의 업무가 과중되어 개선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 이번 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의용소방대 모든 행정업무를 통합하여 운영에서 관리까지 연결되는 All-In-One 시스템으로 구축, 활동실적, 교육·훈련, 피복지급내역 등을 통합관리하며 업무처리 절차 또한 간소화되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 의용소방대 담당자는 “의용소방대 지원정보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하여 담당자들의 업무과중이 해결되어 보다 더 다양한 의용소방대 활동을 기획, 지원할 수 있을 것이며,
의용소방대의 전문역량 강화와 함께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도 증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