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전국 최초 국민 대상 위험물 운반차량 웹툰 형식”안전 홍보 눈길

부서명
재난예방담당관
전화번호
051-760-5731
작성자
김정호
작성일
2021-08-04
조회수
76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소방“전국 최초 국민 대상 위험물 운반차량 웹툰 형식”안전 홍보 눈길

 

◆ 위험물 운반자는 반드시 안전교육을 받으세요!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최근 개정된 위험물안전관리법에 따른 위험물 운반자의 의무교육 이수로 온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웹툰 형식의 안전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그동안 특별한 자격 요건 없이 운행이 가능했던 위험물 운반자는 앞으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위험물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실시하는 강습교육 및 실무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관계자 및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위험물 운반자 교육 이수는 꼭 필요하기에, 기존의 언론홍보 방식의 틀을 벗어나 국민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웹툰 방식의 홍보콘텐츠를 부산소방재난본부 재난예방담당부서와 홍보부서가 협업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해당 웹툰 방식의 홍보콘텐츠를 전국 각 소방서, 소방안전원 교육장, 관련 유관기관 및 위험물 사업장 등 위험물을 취급할 수 있는 모든 관계자들이 폭넓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흥교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 개정된 법령인 만큼“딱딱한 글을 이용한 홍보보다는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웹툰을 이용해 홍보함으로써 관계인들의 자율안전관리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한 번 더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중심의 국민 안전 확보로 모두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위험물 정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