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부산소방, 제3회「더 안전 경연대회」개최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화재로부터 관계인의 초기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제3회「더 안전(Safe)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 3회째를 맞는 더 안전 경연대회는 소방훈련에 자율 경쟁체재를 도입하여 실제 화재 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한 부산소방만의 차별화된 훈련 시스템이다.
□ 대회는 고층건축물 187개소, 숙박시설 64개소, 피난약자시설 289개소, 전통시장 173개소 총 4개 분야 713개소에 대하여 경연을 펼친다.
□ 경연 방식은 소방서 1차 예선을 거쳐 분야별 우수대상 11개소 선정 후, 본부 본선대회를 통해 최종 우수대상(분야별 1~3위)을 선정한다.
□ 7월 5일~23일 기간 중 10일간 고층건축물, 숙박시설(기숙사) 본선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피난약자시설과 전통시장에 대해 점차 실시할 계획이다.
□ 이에 부산소방은 소방훈련 지원과 경연대회 개최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5월 26일「부산광역시 화재예방 및 소방훈련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면 개정하여 대회 운영에 기틀을 마련하였다.
□ 이흥교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 속에서도 관계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관계인의 이러한 관심과 노력이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부산을 만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