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홍보대사‘아라’ 소방관 격려 음반 발매로 소방홍보 나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1
작성자
김만수
작성일
2021-06-28
조회수
68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홍보대사‘아라’ 소방관 격려 음반 발매로 소방홍보 나서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아라가 소방관 격려 음반 ‘운명 속으로’를 제작·발매했다고 28일 밝혔다.

 

□ ‘운명 속으로’는 어떠한 재난현장에서도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국민들을 위하여 몸을 아끼지 않는 소방관을 격려하기 위해 제작한 노래로, 재난 속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기로 선택한 소방관의 비장한 마음가짐과 모습을 담아낸 곡이다. 

 

□ 이흥교 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가수 아라의‘운명 속으로’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현재 부산소방홍보대사의 재능기부를 통한 소방정책(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뮤직비디오 제작도 준비 중에 있다. 앞으로도 홍보대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방정책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한 안전정보도 많은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이천 쿠팡 물류창고 화재로 순직한 김동식 구조대장과 위험한 현장에서 몸을 아끼지 않고 화재와 싸워 이긴 모든 소방관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한편, 작년 12월 부산소방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꾸준히 소방 홍보활동에 참여해 온 가수 아라는 “일분 일초의 공백도 없이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을 지켜주시는 모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이천 물류창고 화재를 보면서 소방관들의 희생정신을 더욱더 느꼈다면서 앞으로도 홍보대사로서 역할이 있다면 뭐든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