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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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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정소방서민원실 이과징님 감사 드립니다

작성자
박흥진
작성일
2012-04-15
조회수
858
내용
금정 소방서 민원실 이과장님 늦게나마 감사 드립니다.
이과장님 께서 보여주신 대민친절 상담사례를 다음과같이 소개드리며
칭찬 받을수 있는 모범 소방 공무원으로 칭찬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부산시 관내 모처에서 2009년 소방시설 완비증명을 받고 관할구청에 영업허가를 득하여 호프집을 운영하던중 사정에 의하여 3개월간 자진폐업 하였다가 같은 장소에서 내부인테리어 구조변경 되지않은 상태에서 영업을 다시 시작하려고 관할관청에 허가신청하는 과정에서 소방시설 완비증명이 필요했습니다.

소방시설 완비증명을 받기위해 관할소방서 민원 담당자와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담당자의 말에 의하면처음부터 신규 때와같이 소방시설도면과 2년이경과 하였기 방염칠을 다시하여 소방업자의 서류를 갖추어 신청을하면 된다고 친절한 상담을 하여 주었습니다만 불과3개월도 되지않아 설계도면과 방염칠을 다시하여야 한다는 말이 도저히 납득이 되지않아 사정을 해보았습니다만 일반인들은 하기가 어려우니 소방업체를통하여 신청하라고 하여 참으로 난감하였습니다.

요즘같이 서민들이 살기 어려운때에 영업을 다시하기위해 방염업체를 통해 소방시설완비증명을 받기위해 적게는2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적지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망설이고 고민하던중 관내 방염업체 리스트를 담당자에게서 받아들고 영업을 하려면 시키는대로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어쩌지 못하고 있는데 저와는관할이 다른 금정구에서 나와 똑같은 상황에서 영업을한 친구는 2년전 시설 그대로 인수받아 얼마전 오픈을 하였는데 소방담당자의 현장실사 만으로 변경된 내용이 없어 소방시설 완비 증명을 재발급 받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말을듣고 금정소방서 민원실에 전화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전화를 받은분이 상세하게 알아보고 다시 전화를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30분쯤후 저 같은 경우 내부시설 구조변경이 없어 소방시설 완비증명이 재발급이 가능하며 방법이 있다고 금정 소방서의 예를 들어가면서 너무나도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하여주셨습니다.

금정소방서의 예를들어가며 저의담당 관할소방서에 문의를 하였습니다만 관할소방담당자께서는 처음부터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할뿐 신규신청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요지부동의 답변뿐이므로, 금정소방서 상담을 해주셨던 이모 과장님께 상담을 재차확인한결과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듣고 저의 관할 소방담당께 금정소방서는 되는데 왜 우리 관할은되지 않느냐고 하면서 재발급 해달라고 따지듯 요청을 하였드니 금정소방서가 잘못한다고 하길래 관할구청에 접수가 않되면 처음부터 하겠다고 하여

다음날 담당소방관께서 저희업소를 방문하여 일일이 꼼꼼하게 점검한후 재증명을 발급받아 구청 허가담당을 찾았습니다만 구청허가 담당자 또한 소방서 담당자와 같이 신규 소방시설완비증명서를 가지고와야한다고 하였습니다 기가찰 노릇이었습니다.소방시설 완비증명이 소방서에서 오늘날자로 신규든 재발급이든 발급이 된건데 구청에서

소방업무까지 관장하냐면서 그런유권해석은 어디에서 나오냐고 따지며 식품위생법 몆조에 소방완비증명이 재발급은 안된다는 조항이 있냐고 해명을 요구하기도 하였습니다만 도저히 제힘으로는 어쩔 수 없어 염치불구하고 금정소방서 이모과장님께 딱한 사정을 말하였습니다.

관할구청 인허가 담당 전화번호를 가르켜 주면 금정구청 사례를 말하고 방법상의 문제를 검토 상의 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그 말씀에 너무나 감동을 받았으며 그후 2시간이 지난후구청 담당자로부터 긍정적인 전화 답변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쉽게 해결할수 있는 문제인데도 몇몇 담당자의 대민업무처리 자세에따라
서민들은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줄 일수 있을 것으로 생각 되어지며

행정 편의주의적인 자세로일관한 담당공무원들에 반해 서민의 고충과 애로를 내 일처럼 상담과 처리해주신 금정소방서 이 모 과장님의 성실한 대민업무처리에 이 글을 통해서나마 머리숙여 감사의말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올립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소방행정과
정성훈 (051-760-3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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