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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시대 개막 『www.egov.go.kr』
▣ 서비스되는 민원안내
-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에 있는 4,000여종 안내(소방
31종)
- 민원사무에 대한 설명, 처리기관, 처리절차, 수수료,
구비서류, 관련법 제도 등 안내
▣ 인터넷 민원신청 : 393종(소방
: 화재증명)
☞ 민원안내 및 민원신청 방법
◆ 홈페이지
접속 : www.egov.go.kr(클릭하시면
전자정부 홈페이지로 이동)
- 민원안내
및 민원신청을 하기 전 회원가입이 필요(전자정부 홈페이지 상단의 "회원가입"
클릭)
◆ 민원안내 : 전자정부 홈페이지
중앙 우측의 "민원안내" 클릭후 민원선택(열람)
◆ 민원신청 : 전자정부 홈페이지
중앙 우측의 "민원신청" 클릭후 민원신청
① 공인전자서명
발급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 신청시 필요(화재증명은 필요없음)
공인전자서명 ○ 신분증을 갖고 은행등에 직접 방문 ○ 신분확인 후 참조번호와 ○ 집에 돌아오면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 전자인증서는 PC나 |
② 민원신청
시 수수료 납입 : 선불(신용카드,계좌이체 등), 후불 가능
③ 민원신청
후 수령방법 : 방문, 우편(선불시)등 선택가능
※ 전자정부 홈페이지 상단의 《이용안내》를 클릭하시면 보다 세부적인 사항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