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본부,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현장 안전점검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우아담
작성일
2026-02-03
조회수
5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동래·수안인정시장 방문해 소방시설 확인 및 상인 격려 -

설 연휴 대비 시민 안전 확보 총력 -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설 명절을 앞두고 3 동래구 소재 동래시장과 수안인정시장을 방문해 화재취약요인 점검과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

□ 이번 현장 방문은‘2026년도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연휴 기간 유동 인구가 급증하고 화재 발생 시 대형 피해가 우려되는 전통시장을 찾아 선제적인 예방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특히김조일 본부장은 점포가 밀집된 전통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시장 내 스프링클러 및 옥내소화전 유지관리 상태 확인 비상소화장치함 관리 실태 소방차량 진입로 확보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 이날 김조일 소방재난본부장은 시장 번영회장 등 관계자들과 환담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전통시장은 구조적 특성상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가 우려되므로 상인회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아울러 설 연휴 기간 철시 전 전열기구 확인 등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며,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부산소방도 빈틈없는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오는 2월 15일까지를 설 명절 화재예방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다중이용시설 불시 조사 및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현장 행정지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