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실력과 판단력으로 빛나는「상황관리 달인 및 세이버」선정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우아담
작성일
2025-12-31
조회수
1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 119종합상황실은 31일 상황관리 달인과 상황관리 세이버」 직원을 선정해 포상했다고 밝혔다.

□ 「상황관리 달인은 업무 데이터 실적을 기반으로 우수 직원을 선정하는 제도로상황관리 세이버는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과 기지를 발휘한 직원에게 명예를 부여해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 「상황관리 달인은 올해로 제4회를 맞았으며 상황관리 구급상황관리 상황처리 영상관제 항공관제 등 5개 분야로 나눠 정량·정성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총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최우수상은 소방위 이대욱우수상은 소방위 박지언과 공무직 윤혜미가 각각 수상했다.

□ 「상황관리 세이버는 반기별로 수여되며7회 수상자로는 지난 9월 신고 접수 당시 미약한 숨소리를 듣고 GPS 위치를 활용해 선제적으로 출동 지령을 내린 뒤추가 역걸기 과정에서 현장 대원의 문 두드리는 소리를 통해 정확한 위치를 특정하고 신속히 상황을 전파해 요구조자를 구조한 소방위 윤성현과 소방장 윤성민이 선정됐다.

□ 최정식 119종합상황실장은 “119종합상황실은 재난 대응의 출발점으로순간의 판단과 정확한 상황관리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다며 이번 포상을 계기로 상황관리 직원들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여 시민이 신뢰하는 119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