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콩 대형 화재 이후 고층건축물 긴급 안전대책 추진 -
-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 점검 및 안전 당부 -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최근 홍콩 고층아파트 화재로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12월 10일고층건축물의 화재예방을 위한 긴급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 이번 현장점검은 부산시 부산소방재난본부가 추진 중인 '2025~2026년 겨울철 화재예방대책'과 '고층건축물 긴급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향후 관내 고층건축물에 대한 전수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 특히 ▲외벽 마감재의 불연재 사용 여부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피난시설 확보 현황 ▲자위소방대 운영 실태 등을 중점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할 방침이다.
□ 김조일 소방본부장은 "고층건축물은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피해가 크게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철저한 화재예방 활동과 소방시설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건물 관계자와 입주민 모두 화재안전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 또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점검을 계기로 고층건물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