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정책들을 사전 검증하고, 내·외부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2025년 부산소방 10대 히트정책’을 선정했다고 1일 발표했다.
□ 올해 1위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상담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찾아가는 상담실 상담 예약시스템 도입’이다.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을 예약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이 밖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화재 취약계층의 안전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화재안전취약자 주거 안전망 구축’과 소방인력 재배치를 통한 조직 운영 혁신 모델 제시한 ‘고연차 구급대원 효율적 운영 연구’ 등 다양한 정책이 10대 히트정책에 선정됐다.
□ 김조일 본부장은“올해 선정된 히트정책들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부산소방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10대 히트정책을 기반으로, 내년에도 혁신적·체감형 정책 추진을 이어가 시민 안전과 행복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