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역 안전지킴이로서 활동하는 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조직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우수 운영 사례 공유 등 상호 소통 강화를 위해 「2025년 의용소방대 우수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11월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1박 2일간, 경남 거제시 소재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서 개최되었으며, “음악으로 하나 되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 의용소방대 우수대원과 합창단원 등 총 420여 명이 참석했다.
□ 주요 행사로는 2025년 의용소방대 성과 보고, 강의 경연, 합창단 음악회, 초청 강사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대원들을 격려하고,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유성재 회장과 이현주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우수대원들을 격려하고, 대원 간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여 지역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용소방대의 지속적인 발전 의지를 밝혔다.
□ 김조일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의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안전 활동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