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119안전체험관(체험관장 정홍영)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8일(금)과 8월 22일(금)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가족 화재예방 특별체험 프로그램에 총 160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관과 함께! 우리집 안전 대작전!’을 주제로,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 참여해 아파트 화재사례 교육과 함께 전기안전·화재대응·생활안전·응급처치 등 4개 코스를 순환하며 실제 상황을 가정한 맞춤형 체험을 진행했다.
□ 특히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마술·저글링·풍선쇼 공연이 더해져 즐겁고 흥미로운 분위기 속에서 안전교육이 이뤄졌다. 참여한 아이들은 “집에서 콘센트를 아무 데나 꽂으면 위험하다”, “멀티탭에 전자제품을 너무 많이 꽂으면 불이 날 수 있다”는 점을 배우며, 일상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화재예방 습관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 정홍영 체험관장은 “최근 아파트 화재로 어린이 인명피해가 잇따르면서 가정 내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이번 특별체험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생활 속 작은 습관부터 안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