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이지스(엘리펀탭), 전기화재 예방용 멀티탭 264개 기탁 -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 8월 5일(화),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자동소화 멀티탭 264개(약 1,000만 원 상당)를 ㈜글로벌이지스로부터 지정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 이번 기탁은 최근 노후 아파트 화재로 인해 어린이·노약자 등 화재안전취약계층의 인명 피해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실질적인 주거지 화재예방 지원이 시급하다는 인식 아래 추진되었다. 기탁된 멀티탭은 전기 콘센트 과열 시 자동으로 화재를 차단하는 기능을 갖춘 자동소화 멀티탭(6구, 1.5M)이다.
□ ㈜글로벌이지스는 “뉴스를 통해 안타까운 화재 사고를 접하고, 전기화재에 취약한 어르신과 어린이 가정의 안전을 지키고자 기부를 결심했다”며,“앞으로도 사회적 안전망 구축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기탁 물품을 노후 공동주택, 전기설비 취약가구, 소외계층 주거지 등에 우선 보급할 계획이다.
□ 한편, 부산시는 배영숙 부산광역시의원의 발의로 「부산광역시 화재안전취약자 안전 생활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 추진 중이며, 해당 조례안에는 ▲화재안전취약자 지원단 설치 ▲소방·전기·가스 점검 지원 ▲생활환경 개선 사업 등이 포함돼 있다.
부산시는 조례 제정과 민간 협력을 연계하여, 더욱 촘촘한 화재안전망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