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119종합상황실, 위기상황 대응 우수직원 제6회 상황관리 세이버 선정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5-07-09
조회수
1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 9일 상황관리 우수 직원 2명을 제6상황관리 세이버로 선정하고 포상했다고 밝혔다.

□ 「상황관리 세이버는 119신고접수 과정에서 신속정확하고 기지를 발휘한 상황관리 우수직원 중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한 직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추진 중인 포상 제도다.

□ 이번에 선정된상황관리 세이버대상자는 투신을 위해 건물에 올라간 10대 학생을 12분 동안 심리적CPR로 설득해 구조대원에게 안전하게 인계한 하승봉 소방사와학교에서 쓰러진 70대 남성을 영상응급처치를 통해 심장충격기 사용을 지도해 자발순환을 회복시키고 무사히 퇴원을 도운 윤혜미 공무직이다.

□ 선정자들은 수많은 119신고를 처리하다 보면 내가 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지를 가끔 잊어버리기도 하지만적극적 상황관리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고 내가 하는 일에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최정식 119종합상황실장은상황관리 세이버 선정을 통해 상황근무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것이 시민의 안전과 직결된다 생각하며상황관리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