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 제37회 119소방정책 콘퍼런스 경연대회 개최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 4월 30일 37회 119소방정책 콘퍼런스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에는 대학교수소방공무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해 소방정책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 1982년 시작되어 올해로 37회를 맞이한 소방정책 콘퍼런스는 소방분야의 정책 발전과 기술 개발연구기능 활성화를 목표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발표된 논문은 주요 소방정책 수립에 실제로 활용되고 있다.

□ 이번 대회에서는 부산시 12개 소방서 중 자체 심사를 거쳐 선발된 4개 소방서(사상사하해운대금정)가 참가하여 열띤 발표 경쟁을 벌였다.

□ 그 결과해운대소방서의 고연차 구급대원의 효율적 인력 운영에 대한 고찰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되며 영예를 안았다.

□ 이 논문은 구급대원의 연령별·계급별 보직관리 및 임무 확대를 통한 인력 운영의 효율화 방안을 제시하며대시민 소방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정책 제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이외에도 우수상은 금정소방서 장려상은 사하소방서와 사상소방서가 각각 수상했다.

□ 최우수상을 수상한 해운대소방서는 오는 9월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리는 전국 119소방정책 콘퍼런스에 부산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김조일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도출된 정책 과제들이 시민은 물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정책으로 폭넓게 활용되기를 바란다, “전국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