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화재피해주민「119안전하우스」지원

부서명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5-03-05
조회수
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화재로 한순간에 보금자리를 잃은 저소득층 가구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119안전하우스’ 지원과 함께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119안전하우스는 2021년 제정된 부산광역시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한 사업으로화재로 주택이 소실된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주택을 수리하거나 보수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이번 119안전하우스 지원 대상은 지난해 12해운대구 우동의 한 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집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은 기초생활수급자 A(72)가족 없이 어렵게 생활해 오던 A씨는 화재로 하루아침에 갈 곳을 잃게 되었다딱한 소식을 접한 관할 소방서 담당자의 신청으로 부산소방재난본부 담당부서 심의를 거쳐 해당 대상자로 선정됐다.

□ 이번 지원을 통해 화재로 오염된 가재도구 등 잔존물이 처리되고천장 및 벽체 보수노후 전기배선 정비조명 설치도배 및 장판 교체생필품 지원뿐만 아니라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여 주거환경이 이전보다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됐다.

□ 이날 입주식에는 부산소방재난본부해운대소방서해운대구청해운대자활센터지역건축업체 등 119안전하우스 지원에 도움을 준 여러 기관 및 업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새로 단장된 안전 주택을 둘러보 다같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새롭게 출발하는 A씨에게 희망과 이웃의 정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 부산소방재난본부 김조일 본부장은 이번 119안전하우스 지원이 화재 피해 주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소중한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