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5-02-06
조회수
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 5일 동래구 농심호텔에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부산지역 국회의원시의원 등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부산 의용소방대는 1954년에 설립되어현재 190개대 5,292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있다부산의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임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들은 화재구조구급 보조활동을 비롯하여 각종 재난 현장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며안전을 지키는 핵심적인 존재로 자리잡고 있다.

□ 이날 이임하는 문태경이선미 연합회장은 각각 10, 20년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활동에 적극 힘써왔다또한신임 유성재이현주 연합회장은 그간의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한 노력과 지도력을 인정받아 3년 동안 연합회를 이끌게 됬다.

□ 신임 유성재이현주 연합회장은 앞으로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각종 재난현장에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동료 대원 간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김조일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부산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힘 써준 이임 문태경이선미 연합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유성재이현주 신임 연합회장의 활약을 기대한다” 며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