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장, 설 명절 화재예방을 위한 대형 판매시설 현장지도 점검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5-01-16
조회수
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설 명절을 앞두고 16일 기장군에 위치한 이케아 동부산점을 방문해 화재예방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현장지도 점검은 겨울철과 설 명절 기간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대형 판매점의 자율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대형 판매시설의 화재안전 관리실태를 확인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 이케아 동부산점은 2020년 2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개점 이후 2024년 기준 하루 평균 5,500여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다중이용시설이다.

□ 이날 김조일 본부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매장 내부 시설에 대해 화재 취약요인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았고, "특히 매장 내 가구와 홈퍼니싱 제품은 화재 발생 시 급속한 연소 확대가 우려된다"며 "최근 성남 복합상가 화재 사례에서 보듯 스프링클러와 방화문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소방시설 및 방화시설과 더불어 전기·가스 등 시설물의 철저한 점검과 신속한 인명대피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앞으로도 전 소방서를 통해 대형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지도 점검을 실시하고자율적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