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종합상황실, 신고전화 민원 속 스트레스 극복! 마음 돌봄 액자 제작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4-10-18
조회수
19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재난본부 종합상황실, 신고전화 민원 속 스트레스 극복! 마음 돌봄 액자 제작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종합상황실 직원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사기 진작을 위해 '138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마음돌봄 액자 제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음돌봄액자는 119신고 전화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직원들이 보다 나은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고 하였다.

 

□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종합상황실의 전 직원 138명을 대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가족, 자녀, 반려동물 등 가장 좋아하는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업무용 책상에 비치하여 감정노동을 하는  상황근무자에 대한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줄여보고자 한 것이라고 했다. 액자는 직원이 개인 물품을 활용하여 재능기부로 제작되어,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었다고 하였다.

 

□ 이번 마음돌봄액자 제작의 효과 검토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8%가 스트레스 감소를 경험하였고, 94%는 사기 진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고 응답했으며, 더불어 95%의 직원들이 추가 액자 제작을 지지하며, 이번 마음돌봄액자가 긍정적인 결과가 있다고 보았다.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 종합상황실(계장 김민호)는“마음돌봄 액자처럼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정신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직원들이 더욱 건강한 환경에서의 근무를 통해, 부산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