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부산소방재난본부,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지부와 화재피해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김조일)는 2일(수) 한국건강관리협회(부산동부)와 예기치 못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화재피해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부산광역시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 지원 조례에 따라 기존 지원 사업 외에도 화재 피해주민에 대한 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화재피해주민에 대한 건강검진 지원 ▲건강검진 정보 제공(국가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주요 행사 시 건강체험 부스 운영 ▲사회봉사, 공헌사업 등 상호 협력 등이다.
□ 한편, 화재피해주민 건강검진 지원 항목은 일산화탄소 농도 측정, 폐기능 검사, 흉부 촬영 등 호흡기 질환 관련 검진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의료 소견이 있는 환자에 대해서는 협력 병원과 치료 연계를 통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성질환자를 위한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 부산소방재난본부 김우영 방호조사과장은“고통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기쁨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처럼 “예기치 못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화재 피해주민에게 이번 협약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