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 「2024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소방안전대책 추진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4
작성자
장재권
작성일
2024-06-05
조회수
32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 「2024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소방안전대책 추진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오는 8일부터 주말 이틀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화명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한류문화 관광축제 2024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행사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지난 2016년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8일 오후 7시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의 K-POP 콘서트와 부대행사, 9일 오후 6시 30분 화명생태공원 일원의 파크 콘서트로 진행되며, 외국 관람객을 포함해 이틀간 최대 5만여명의 관람객이 운집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이에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는 공연 행사장 화재를 비롯한 인파밀집 안전사고 등의 예방과 대비ㆍ대응을 위해 소방력을 집중 투입 해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는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안전대책을 추진하게 된다.

 

□ 소방은 부산시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수차례 점검 회의를 통해 안전분야 미비점을 보완해 왔으며, 행사 전일에는 관할 동래소방서와 북부소방서가 참여하여 공연 무대부 시설 등에 대한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안전요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유사 시 초기대응요령 등 소방안전교육도 병행한다.

 

□ 행사일인 8일과 9일 이틀간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화명생태공원 일원에 각각 소방현장지휘소를 설치 운영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지휘와 관계기관 상호 간 협조 대응체계를 구축하게 되며, 펌프차, 구급차 및 테러대응구조대 등 연인원 130명, 차량 11대의 소방력을 행사장에 전진배치하여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과 테러 등 재난 사고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게 된다.

 

□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께서는 순간적인 인파 밀집 상황과 안전사고 발생 등 유사 시 소방․경찰 등 안전관리 요원의 안내에 잘 따라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것을 당부드린다” 고 강조하면서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소방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