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부산소방재난본부‘119소방정책 콘퍼런스’경연대회 개최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21일 개최된 제36회 119소방정책 콘퍼런스 자체 경연대회에서 동래소방서(서장 유형석)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 119소방정책 콘퍼런스는 창의적인 소방정책 발굴로 소방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국민의 안전을 증진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 이번 대회는 부산소방재난본부 소속 4개 소방서가 제출한 연구계획보고서 평가와 연구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최우수 연구과제로 동래소방서 연구반의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차세대 소방교육콘텐츠 도입에 관한 연구」가 선정되었다.
□ 책임연구자 유형석 소방서장을 필두로 선임연구원 소방경 허갑일, 연구원 소방위 이혁진, 소방장 김다영으로 구성된 동래소방서 연구반은 첨단기술 AI, AR, 메타버스 등의 기술을 접목시킨 소방교육콘텐츠 및 교육프로그램 도입방안을 제시, 완성도와 정책성, 실현 가능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허석곤 소방재난본부장은 바쁜 현장 활동 중에도 완성도 높은 연구를 위해 노력한 동래소방서 연구팀의 노고를 치하하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방정책을 지속 발굴, 연구하여 국민에게 더 나은 소방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대상의 영예를 안은 동래소방서는 본 연구 수행 및 연구 보완과정을 거쳐 올 해 10월 중앙소방학교 주관으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부산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