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28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부산 김진수 소방장 장려상 수상

부서명
교육훈련과
전화번호
051-760-5953
작성자
김민성
작성일
2023-04-28
조회수
104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제28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부산 김진수 소방장 장려상 수상

 

 

□ 부산소방학교 김진수 소방장이 4월 27일 충남 공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8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에서 강의분야 3위인 장려상(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는 소방교육훈련 기관의 우수 교수요원 발굴·육성과 효과적 강의기법 개발 등 상호 교류증진과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이번 대회에는 전국 시·도 소방학교 교수요원 12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부산소방학교 대표로 출전한 김진수 소방장은 “소방·경찰 주취 관련 공동대응 현장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하여 3위를 차지했다. 

 

□ 이번 대회 입상으로 김진수 소방장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41회 전국 교육기관 공공HRD’에 출전하게 된다. 

 

□ 끝으로 진용만 부산소방학교장은 “부산소방학교 교수요원들은 소방공무원과 시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위해 강의능력 향상과 끊임없는 연구가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