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비응급환자의 배려가 만듭니다.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31
작성자
김만수
작성일
2023-03-06
조회수
80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제2단계, 비응급 신고 줄이기 캠페인
내용

응급환자의 골든타임! 비응급환자의 배려가 만듭니다.

 

 

◈ 1단계 도입단계‘시민과 천천히 소통하는 홍보’에서 2단계 활성화 단계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홍보’로 전환

◈ 챌린지 이벤트, 협업광고, 오프라인 홍보물, 부산소방 소통지기 활용 적극 추진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허석곤)는 작년 6월부터 시작한‘비응급 신고 줄이기 캠페인’을 1단계‘시민과 천천히 소통’하는 도입단계를 마무리하고 2단계 정착을 위한 활성화 단계인‘소통하는 생활밀착형’홍보로 전환하여 시민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캠페인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비응급 신고 즉 단순 치통, 감기, 타박상, 주취자, 통원 목적 등의 구급 요청은 출동을 거부할 수 있지만 통화만으로 상황 판단이 어려워 구급대가 현장에 출동하여 확인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하여 응급환자가 골든타임을 놓치는 것을 막고자 함이 크다.

 

  2단계 캠페인은 챌린지 이벤트로 시작한다. 이벤트는 부산소방재난본부와 텐퍼센트커피가 협업하여 3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SNS(인스타그램) 댓글 참여와 텐퍼센트커피 매장에서 판매되는 음료의 컵홀더 광고 이벤트로 진행이 된다. 아울러 텐퍼센트커피(대표 이성실)에서 SNS 댓글 1건당 부산소방공무원에게 캡슐커피 1개를 제공하는 감사이벤트도 함께 한다.

 

  부산시, 부산교통공사, 부산교통정보서비스센터와 협업하여 도시철도 노선도・행선안내기, 버스정보시스템 등에 영상 및 포스터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모집 중인 제1기‘부산소방 소통지기’를 통하여 바이럴 마케팅 홍보와 오프라인 홍보(차량용 자석스티커 등)도 계획 중에 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홍보팀에서는“캠페인을 통하여 시민들의 많은 공감과 참여가 이루어져 조금의 변화가 있었고, 앞으로 소통하는 생활밀착형 홍보로 부산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