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학교,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부서명
교육훈련과
전화번호
051-760-5954
작성자
김민성
작성일
2022-08-22
조회수
57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학교 신호련 소방위,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 부산소방학교 신호련 소방위가 22일 충남 공주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27회 전국 소방공무원 강의연구 경연대회’ 연구개발 분야에서 2위인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소방청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소방교육훈련기관 소속 교수의 교육훈련기법 개발과 우수 연구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장으로, 전국 시·도 소방학교 및 교육대 교수 10명이 참여했다.

 

□ 신호련 소방위는 ‘「화재조사법」시행에 따른 화재조사관 양성 교육훈련의 효과 및 교육과정 개발 연구’라는 주제로 작성한 논문에서 화재현장 실무 중심의 화재조사관 교육훈련 효과성 분석과 개선 프로그램 개발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오는 11월 국가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제40회 공공HRD콘테스트’에 출전하게 된다.

 

□ 진용만 부산소방학교장은 “앞으로도 부산소방학교 교수진이 소방공무원과 시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수기법을 향상하고 항상 연구하여 소방 발전에 이바지하는 교육훈련 전문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