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119안전체험관“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꼭! 기억해 주세요”

부서명
119안전체험관
전화번호
051-760-5835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2-07-15
조회수
28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119안전체험관“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꼭! 기억해 주세요”

 

 

□ 부산119안전체험관(체험관장 홍문식)은 매년 여름 휴가철인 7월부터 8월 사이에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이 집중됨에 따라 물놀이 안전수칙을 사전에 미리 숙지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최근 평균기온이 상승 추세를 보이는 만큼 올해 여름 휴가철 물놀이 피서객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물놀이 안전 행동요령이 있다.

 

□ 물놀이 전 ▲물에 들어가기 전에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 착용 후 들어간다. ▲해수욕장, 하천 등에서는 안전구역을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고 음주 후 수영은 절대 하지 않는다. ▲어린이 물놀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한다.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물놀이한다.

 

□ 물놀이 사고 시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즉시 119에 신고) 구조하려고 함부로 물속에 뛰어들지 않는다.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물놀이 현장에 비치된 안전장비 (구명환, 구명조끼, 구명 로프 등)를 활용하여 안전하게 구조한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할 때에는 인공호흡이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실시한다.  

 

□ 체험관장은 “안전사고 발생 시 119신고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더 중요하므로 평소 물놀이 안전수칙을 꼭 기억해 올해 여름 온 가족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