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소방교육훈련체험

부서명
인재양성과
전화번호
051-760-5932
작성자
이서준
작성일
2022-05-04
조회수
142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학교, 부산가톨릭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소방교육훈련체험

 

-생명안전사회를 이끌어 갈 스마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부산소방학교(학교장 진용만)는 지난 3일 부산가톨릭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교육훈련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소방공무원 직업체험의 일환으로, 부산소방학교 본관 및 소방전술관에서 부산가톨릭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 소방 선배와의 대화 △ 소방펌프차 체험(방수, 차랑탑승 등) △ 열ㆍ연기 체험 △ 구급 체험(심폐소생술 및 구급차 소개 등) 등이다.

 

부산가톨릭대학교와 부산소방학교는 2021. 9. 8.(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상호 정보교류, 교육의 전문성 제고 및 소방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시설ㆍ기자재 공동활용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 체험 역시 체험을 통한 교육 효과성 증대를 위해 실시하였다.

 

부산소방학교장은 “소방교육훈련체험은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한 간접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 직업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대학생들의 안전의식도 고취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부산소방학교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대학생 직업체험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