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 부처님 오신 날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부서명
방호조사과
전화번호
051-760-3053
작성자
윤성욱
작성일
2022-05-02
조회수
18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주요 사찰 소방순찰 활동 전개 및 소방력 전진배치
내용

부산소방, 부처님 오신 날 대비 특별경계근무 실시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부처님 오신 날(5.8.)을 앞두고 5월 7일부터 5월 9일까지 전통사찰 등 화재에 대비하여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재난발생 대비 소방관서장을 지휘선상에 근무토록 하여 화재발생 초기 단계부터 우세한 소방력을 동원하는 등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체계를 유지키로 하고, 전통사찰 34개소를 포함한 461개소의 사찰을 대상으로 소방순찰을 실시하여 화재발생 위험요인 사전제거와 사찰 주변 산불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또한 부처님 오신 날 행사 당일 범어사, 내원정사 등 주요 사찰 29개소에 인원 433명, 소방차량 33대의 소방력을 전진 배치하여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신속 대응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사찰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4월 29일 까지 촛불 및 연등 사용에 따른 화재예방지도와 소방시설 점검 등 소방특별조사 실시하였으며 전통사찰에 대하여는 소방지휘관 현장방문 안전컨설팅을 제공하였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부처님 오신 날 행사에는 촛불, 연등 등 화기 및 전기사용으로 인해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기와 화기취급에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하며“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어 대규모 인원 운집이 예상되므로 특별경계근무 기간 동안 긴급구조 대응태세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