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 연말연시 다중이용시설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불시기동조사 실시

부서명
재난예방담당관
전화번호
051-760-5743
작성자
구희인
작성일
2022-01-05
조회수
123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 연말연시 다중이용시설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불시기동조사 실시

 

 

□ 부산광역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상규)는 연말연시 등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하여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 부산소재 대형 판매시설을 대상으로 피난(소방)시설 차단․폐쇄 등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불시기동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사전예고 없이 불시에 진행하였으며, 피난시설(비상구 및 방화문 등)의 폐쇄·훼손·장애물 적치 위반행위, 소방시설 전원  차단행위 등을 집중 조사했다.

 

□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형 판매시설 10개소 중 2곳이 비상구 및 방화문 앞 장애물 적치, 주요 소방시설인 옥내소화전 앞 물건적치 등 소방법을 위반하여 과태료 부과 및 즉시 현지시정 등 총 8건에 대해 행정조치가 이루어졌다.

 

   또한, 2022년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 일환으로 1월 25일까지 불특정다수인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백화점, 쇼핑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한 여객터미널, 물류창고 등에 대해 집중 불시단속을 실시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부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관계인들의 안전의식이 개선될 때까지 지속적인 불시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라며 피난(소방)시설의 유지․관리는 근무자 뿐만 아니라 부산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평상 시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