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1년 부산시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중부소방서 『레인보우』팀 최우수상 수상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22
작성자
배종민
작성일
2021-12-02
조회수
1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2021년 부산시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중부소방서 『레인보우』팀 최우수상 수상

 

 

◆ 12. 1.(수) 해운대 벡스코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부산시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열려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지난 12월 1일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한『2021년 부산시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레인보우’팀(이신혜, 배경진, 장윤경)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레인보우’팀은 내년에 열릴 전국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 부산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시민들이 심정지 발생 시 초기 대처능력 향상과 심폐소생술 교육․홍보활동을 통해 생명존중의 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서는 소방서의 예선을 거친 일반인 11개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 가운데 중부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레인보우’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부산광역시장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우수상에는 ‘동의 명예소방관’팀, 장려상에는 ‘위드 CPR’팀, ‘힘찬이 서포터즈’팀이 각각 부산소방재난본부장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신혜 씨는 “다른 팀들도 모두 잘하셨는데 우리팀의 동료들이 잘해준 덕분에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준비하며 익힌 심폐소생술을 주위 분들께도 널리 알리는 안전전도사가 되겠다”고 겸손한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