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제20회 소방가족 한마음다짐대회(소방기술경연대회)”열려

부서명
방호조사과
전화번호
051-760-3055
작성자
박건홍
작성일
2021-11-17
조회수
110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재난본부, “제20회 소방가족 한마음다짐대회(소방기술경연대회)”열려

 

◇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실시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17일 오전 9시 “제20회 소방가족 한마음 다짐대회”를 기장체육관에서 실시하였다. 

 

소방가족 한마음다짐대회는 2002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째를 맞는 대회이며, 장기화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슬로건으로 참가자 모두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및 PCR(-) 확인자를 대상으로 제한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안전봉사 실천 결의”와 2부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순으로, 특히 2부 행사는 ‘소방호스끌기(남녀),방수자세, 릴레이 등 총 3종목으로 구성되었고, 각 소방서의 선수단별 감염확산과 대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순차적으로 경기를 치렀다.

 

또한 각 소방서별 11명으로 구성된 의용소방대 선수단은 기장체육관에 마련된 경기장에서 땀흘리고 서로를 격려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였으며, 그 결과, 영광의 우승은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준우승은 항만소방서의용소방대, 장려상은 부산진소방서의용소방대가 수상했다. 

 

새롭게 취임한 제11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문태경)은 “이번행사를 계기로 안전이 우선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의용소방대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고, 소방가족의 화합을 희망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