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119안전체험관 비대면 안전방송 실시

부서명
119안전체험관
전화번호
051-760-5844
작성자
정주헌
작성일
2021-08-11
조회수
85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119안전체험관 비대면 안전방송 실시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온라인 체험교육 활성화 추진 - 

 

 

  부산119안전체험관(체험관장 표승완)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른 임시휴관에 들어가고 이 기간 중 시민들의 안전체험 공백 방지와 소방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안전방송을 실시한다.

 

  이번 비대면 안전방송은 위드(With) 코로나 시대 비대면 교육 수요의 증대에 따라 확대 시행되는 것으로, ▲새싹안전마을(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 안전인형극), ▲화재대응(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생활주변 화재발생 사례 및 예방), ▲생활안전(승용차 및 도시철도 안전하게 이용하기, 야외활동 안전수칙) 등 3개 코스에 대하여 1일 3회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119안전체험관 채널에 접속해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체험관은 미취학 아동에서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눈높이에 맞춰 방송을 진행하는 한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구급출동, 전기안전 등 추가 안전교육 코스 개설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체험관 관계자는 “임시휴관 기간 동안 비대면 안전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체험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하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에 적극 대처해 빈틈없는 체험교육을 진행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비대면 안전체험 문의처 : 051-760-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