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직장협의회 대표와 대화의 시간 개최

부서명
소방행정과
전화번호
051-760-3013
작성자
임진석
작성일
2021-06-29
조회수
70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재난본부, 직장협의회 대표와 대화의 시간 개최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에서는 29일 오후 2시 본부 영상회의실에서 ‘직장협의회(이하 ‘직협’) 대표와 본부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년간 직원화합과 건전한 소통의 통로로서 역할을 다해 준 13개 소방기관 직협 대표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및 근무여건 개선 등을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 처음, 본부차원으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공무원노조법 개정에 따라 오는 7월 6일 소방공무원 노조의 정식 출범을 앞둔 가운데 원활한 출범을 지원하고, 모두가 하나된 목소리로 좀 더 실효성 있는 일을 하자며 뜻을 같이한데 그 의미가 더 했다.

 

부산소방 직장협의회는 작년 7월 설립총회를 개최하고 현재 본부·소방학교·11개 소방서 등 총 13개 기관 1,2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활동 중에 있다.

 

전영환 본부 직협회장은 “직원들의 근무환경 및 고충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시는 본부장님과 동료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직장협의회가 건전한 소통의 창구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으며

 

이흥교 본부장은 “앞으로도 직장협의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근무환경 개선 및 업무능률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으며, ‘대화의 시간’이 정례화 되어 활발히 소통하고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건전한 직장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