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 부산시 홈페이지가 3월 27일부터 새롭게 다가갑니다

부서명
정보화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392
작성자
정창인
작성일
2019-03-26
조회수
261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월 27일부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의 메인화면 변경 ◈ 시민과 소통·공유할 수 있는 시정정보 제공 공간으로 새롭게 확대 개편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민선 7기의 다양한 정책과 시정소식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표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을 3월 27일부터 개편한다고 밝혔다

 

  개편내용은 주요 시정을 홍보하는 시장실, OK1번가 시즌2 및 3개의 세로형 메인배너를 가로형 롤링배너로 구현하여 가독성이 높였으며, 메인배너의 일부였던 시장실 및 OK1번가 시즌2(시민청원 및 토론)는 독립된 제공 공간을 확보하였다. 또, 주민참여예산 배너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시민 참여시정을 부각하였다.

 

  그리고 흩어져 있던 보도자료, 부산이야기, 바다TV, 시 공식 SNS 등 시정소식은 하나의 섹션에 모아 홍보기능을 향상하였으며, 스마트 현장사진신고 등 빠른 서비스에 있는 많은 정보를 시민에게 필요로 하는 정보만 배치하여 정보 접근 효율성도 높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으로 시의 주요정책이 더욱 효과적으로 시민에게 전달될 것이며, 시민들께서도 원하는 정보를 좀 더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대표홈페이지는 시민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2015년부터 부서, 직속기관, 사업소 등의 개별 홈페이지를 통폐합하여, 한 번의 로그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