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해운대소방서, 다함께돌봄센터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 해운대소방서(서장 강호정)는 지역 아동의 소방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운대구 관내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최근 노후 공동주택 화재 발생 등으로 아동·청소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돌봄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일상생활 속 위험 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해운대소방서는 지난 1월 8일 재송다함께돌봄센터를 시작으로 12일 반송다함께돌봄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에도 관내 다함께 돌봄센터를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교육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교육 내용은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실습 ▲VR 화재대피체험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생활 속 응급상황 대처요령으로 구성돼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울 수 있도록 했다.
□ 해운대소방서장 강호정은 “어릴 때부터 반복적인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함께돌봄센터를 포함한 지역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