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운대소방서, 다함께돌봄센터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부서명
부산광역시 해운대소방서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693
작성자
김도현
작성일
2026-01-13
조회수
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해운대소방서다함께돌봄센터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 해운대소방서(서장 강호정)는 지역 아동의 소방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해운대구 관내 다함께돌봄센터 5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최근 노후 공동주택 화재 발생 등으로 아동·청소년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돌봄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일상생활 속 위험 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해운대소방서는 지난 1월 8일 재송다함께돌봄센터를 시작으로 12일 반송다함께돌봄센터에서 교육을 실시했으며향후에도 관내 다함께 돌봄센터를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교육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교육 내용은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실습 VR 화재대피체험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생활 속 응급상황 대처요령으로 구성돼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울 수 있도록 했다.

□ 해운대소방서장 강호정은 어릴 때부터 반복적인 체험 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함께돌봄센터를 포함한 지역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