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해운대소방서, 2025년 소통·화합·힐링 워크숍 개최
□ 해운대소방서(서장 강호정)는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 완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5 소통‧화합‧힐링 워크숍’ 프로그램을 12월 3일부터 4일까지 경북 경주 일원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워크숍은 2025년 한 해 동안 각종 행사(APEC 등)와 현장 활동 업무 수행으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 부서 간 소통·협업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워크숍은 업무 공백 방지를 위해 총 2회차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번 1회차 프로그램에는 총 25명이 참여했다. 특히 강호정 해운대소방서장이 직접 참석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심신 회복과 팀워크 증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주요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소통·화합 레크리에이션 ▲불국사 중심 생태탐방 ▲토함산 힐링 트레킹(왕복 10.8km) ▲부서 간 소통·협업 공감 토크 ▲스트레스 자가진단 및 관리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 강호정 해운대소방서장은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 건강과 재충전이 곧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안전서비스의 질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