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해운대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맞아
119청소년단 대상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 해운대소방서(서장 강호정)는 지난 20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충렬어린이집 119청소년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에는 원아 및 지도교사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화재 발생 시의 기본적인 행동요령을 설명하고, 화재 발견 시 신고 방법과 올바른 대피 절차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 이어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 대피훈련을 통해 원아들이 교사와 함께 안전하게 이동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했으며, 소화기의 구조와 사용법을 설명한 뒤, 체험용 소화기 실습도 진행하였다. 또한 어린이 생활환경에서 발생하기 쉬운 위험요소를 소개하며 일상생활에서 속 화재예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예방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 해운대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다양한 화재예방 홍보 활동과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 강호정 해운대소방서장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