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해운대소방서, 코로나 시대 발맞춘 줌 활용 비대면 응급처치교육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692
작성자
김영실
작성일
2021-07-29
조회수
27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 해운대소방서는 지난 28일, 관내 건강가정지원센터 회원들 대상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교육으로 기도폐쇄처치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교육은 줌(Zoom)을 활용해 건강가정지원센터 방송실에서 교육을 하고, 회원들은 각 가정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실시했다.

 

교육의 내용으로는 ▶성인 및 영유아 기도폐쇄처치 ▶외상응급처치교육 등으로 이뤄졌고, 비대면 교육으로 같이 실습을 할 수는 없지만, 영상으로라도 하임리히법(기도폐쇄처치) 실습 모습을 보여드리고, 회원들이 각 가정에서 스스로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해운대소방서는 코로나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대면 교육이 줄어들고, 그 대안으로 응급처치의 기본인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볼 수 있는 마네킹 대여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교육을 받으신 분은 물론이고, 시민 누구나 대해서는 스스로 실습을 해볼 수 있다.

 

김헌우 해운대소방서장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서 교육이 이뤄지면 더 효과적이겠지만, 시기와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라도 최선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실습마네킹 대여서비스도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