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614 동래소방서, 온천천 수난사고 대응역량 강화 추진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392
작성자
박가나
작성일
2024-06-14
조회수
21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동래소방서(서장 유형석)는 국지성, 돌발성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온천천 수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시설 확충, 수난사고 대비 태세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온천천에 기존 수난사고 인명구조함 5개소에 동래구 14개소, 연제구 6개소 추가 설치를 위하여 관할 지자체와 현장조사, 취약지점 파악 등 협의를 진행하였고 온천천 수난사고 인명구조함 25개소를 활용한 신속한 출동체계 마련 및 효율화를 위하여 위치정보 119지령시스템 연동을 통한 신속 대응을 추진할 계획이며,


 동래소방서 ↔ 구청 스마트 CCTV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서 온천천 수위 상승 및 통제를 실시간 확인하여 소방력 배치, 원격 현장 지휘에 활용된다고 밝혔다.


 또한 하천 급류사고 시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한 선착대원 급류구조 훈련에 6월 10일 ~ 12일, 3일간 동래소방서 안전센터 대원이 참여하여 급류구조장비 사용법, 급류구조기법 이론·실습 등을 훈련하였고 지속적인 급류 수난사고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동래소방서 관계자는 "관할 지자체 등과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온천천 수난사고 대비 태세를 강화하여 유사시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들이 좀 더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일상생활 속 안전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고 말혔다.


출처 : 소방신문(http://www.soba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