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522 동래소방서, 전기차 화재안전수칙 포스터 제작 및 배부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392
작성자
박가나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39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동래소방서(서장 유형석)는 전기차가 증가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 홍보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2년 2월 8일 동래구 안락동 한 아파트 주차장 전기차 충전기 부근에서 충전을 마치고 주차해둔 전기차량이 폭발하여 화재가 발생한 사례가 있었다.


 이에 전기차 전용 주차구역 내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시설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제정(부산광역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시행 2023.7.5.)하여 안전시설의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봄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190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전기차 화재안전수칙 포스터를 배부하였다.


 전기차 충전 시 안전수칙은 △젖은 손이나 물기 있는 상태에서 충전 금지 △반드시 지정된 충전기와 어댑터만 사용 △충전소 주변에서 흡연 금지 △차량용 소화기 비치 등이다.


 동래소방서 예방안전과에서는 “전기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시민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소방신문(http://www.soba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