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426 동래소방서, 자녀와 함께하는 요리 프로그램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392
작성자
박가나
작성일
2024-04-26
조회수
9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 동래소방서(서장 유형석)는 지난 25일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하여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실시하였다.

□ 이번 요리 교실은 CJ프레시웨이에서 어린이 요리 교실을 전담으로 맡고 있는 전문쉐프가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성장기 아이들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와 건강한 음식들에 대한 영양교육도 병행하였다. 바쁜 업무 등으로 자칫 가정에 소홀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나 이번 요리교실을 통하여 자녀와 부모간 친밀감을 한층 더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 전문 영양사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 다양한 채소의 종류 및 특징 알아가기 △ 음식 만들기를 통한 감각 발달 △ 요리교실 참여로 아이들의 사회적 교감 습득 △ 부모와 함께하는 놀이마당 등으로 진행되었다. 

 

□ 동래소방서 보건안전계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창 성장하는 자녀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의 애착심 증대 및 만족감 상승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직원들에게 후생복지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보다 더 나은 최상의 소방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