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31201 동래소방서, 겨울방학 대비 만화카페 화재안전관리 강화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393
작성자
권혜빈
작성일
2024-01-09
조회수
32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동래소방서(서장 김헌우)가 겨울방학을 대비하여 청소년 및 아동 이용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화카페를 대상으로 화재안전 관리 강화에 나선다.

□ 만화카페의 경우 종이 등 가연성 물질이 많고 이동경로가 협소하고 복잡해 대피가 힘들 뿐 아니라, 칸막이나 커튼으로 된 방이 많아 화재 확인이 지연될 수 있고 조리공간이 있어 화재 발생가능성이  높은 점을 감안하여 금번 안전대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 주요 내용으로는 △영업장 내 화재위험요소 확인 및 제거 △휴대용 비상조명등 설치 유도  △피난시설 폐쇄, 훼손 및 장애물 적치 등 유지관리 상태확인 △ 피난안내도 부착 등 피난계획 수립 당부 △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 관계자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안전교육 추진 등이 있다.

□ 김헌우 동래소방서장은 “만화카페는 작년 6월 신종다중이용업소로 편입되었으나 여전히 편입이전 만화카페의 경우 다중이용업소법이 적용되지 않아 소방사각지대에 놓여있다”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