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동래소방서,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함께하는 응급처치교육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393
작성자
최성
작성일
2022-05-31
조회수
49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동래소방서는 2022년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소방안전교육 시 ‘대학생 의용소방대원’을 보조교관으로 활용하여 함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대학생 전문 의용소방대원은 부산경상대 소방관련학과 41명, 동의과학대 응급구조학과 43명, 2개대 8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전교육 보조교관으로 함께 활동할 희망자를 사전 파악 후 인력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동래소방서 CPR교관,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2명과 함께 14일 오전 10시에 거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치교육에 참여했다.

□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개인 위생수칙 안내 ▲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론 교육 후 보조교관(대학생 의용소방대원)들의 심폐소생술 시범을 학생들에게 보여준 후 학생들의 심폐소생술 자세를 교정해주었다.

□ 이번에 참여한 동의과학대 응급구조학과 학생은 “예비 소방관으로  직업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하다” 며, “활동할 수 있는 분야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이에 동래소방서(서장 배기수)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주신 의용소방대원에게 감사드리며, 학생뿐아니라 다양한 계층에 소방교육을 통한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