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부서명
부산광역시 중부소방서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수연
작성일
2026-02-20
조회수
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제용기)는 설 명절 대비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6일 중구 부평깡통시장과 국제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이용객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한편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속 화재예방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 중부소방서는 부평깡통시장 입구에 체험 부스를 설치해 소방 퀴즈와 룰렛을 활용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안전용품 제공과 함께 화재 예방 실천 요령을 안내했다.

□ 또한 의용소방대와 시장 상인회가 함께하는 합동 캠페인을 통해 어깨띠 착용과 리플릿 배부 등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설 명절을 앞둔 전통시장 내 안전 의식 제고에 힘을 보탰다.

□ 아울러 전국 최초의 상설 야시장인 부평깡통시장 야시장 매대를 대상으로 기초소방시설을 전달·설치해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안전 조치도 병행했다.

□ 제용기 중부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큰 만큼상인과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현장 밀착형 예방 활동을 지속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