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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제용기)는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자체 개발한 부산소방민원 AI 챗봇 ‘예민보스’의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7월 18일(금)부터 25일(금)까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더욱 효율적이고 맞춤화된 소방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 ‘예민보스(예방민원대장 약칭)’는 중부소방서가 예산을 들이지 않고 자체 개발한 24시간 소방민원 정보 제공 AI챗봇이다. 지난 3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이후 1,000여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소방안전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이번 만족도 조사는 카카오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중부소방서’ 또는 ‘예민보스’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채팅창 하단에 있는 ‘만족도 조사’ 버튼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설문에 참여한 중부소방서 내방 민원인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민보스’는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 ▲소방안전관리자 교육 ▲자체점검 등 자주 묻는 소방민원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민원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네이버 검색창에 ‘부산소방민원’을 검색하면 챗봇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접근성도 높다.
□ 제용기 중부소방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부산소방민원 챗봇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상의 소방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