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석동)는 지난 7일(월)부터 9일(수)까지 3일간 중부소방서 강당에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바로 세우기’를 주제로, 관내 공동주택 입주민과 안전관리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화재 시 피난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소방안전강사가 쉽고 전문적인 방식으로 교육 내용을 전달하고, 업무 담당자들과 교육 참석자 간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피난·대피 계획 수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공동주택별 안전관리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 향후 관련 정책 수립 시 반영하기 위한 목적도 포함되어 있다.
□ 주요 교육 내용은 ▲불나면 살펴서 대피 ▲우리 아파트 피난시설 점검 ▲음식물 조리 및 향초 사용 시 화재 예방 수칙 ▲공동주택 세대점검 방법과 과태료 유예기간 ▲차량용 소화기 비치 기준 등으로 구성됐으며, 입주민과 안전관리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 정석동 중부소방서장은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 피난 행동 요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계인의 주도적인 안전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관심을 통해 공동주택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