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찾아가는 119소방안전체험장 운영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오지은
작성일
2024-09-02
조회수
14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석동)는 지난 1일 부산항 제1부두에서 개최된 「제14회 중구민의 날」·「제9회 중구 복지박람회」행사장에서 찾아가는 119소방안전체험장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119소방안전체험장은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체험형 소방안전 프로그램을 제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자연스럽게 소방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심폐소생술(CPR) 체험 ▲기도폐쇄 대처 체험 ▲연기소화기 사용 체험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 체험 ▲완강기 사용법 교육 ▲공동주택 피난행동요령 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심폐소생술용 마네킹, 기도폐쇄용 실습 조끼 및 연기소화기 등을 처음으로 체험을 해봤는데 위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배워본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정석동 중부소방서장은 “119안전체험장에서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안전의식을 키워나갈 좋은 계기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공감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마련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소방신문(http://www.soba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