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2023년 하반기 소방활동 우수분대 선정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서영우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15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영덕)는 19일 ‘2023년 하반기 소방활동 우수분대’로 부민119안전센터 2팀 직원들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 ‘소방활동 우수분대’는 재산피해가 50만원 이상 발생한 화재현장에 출동한 선착분대를 대상으로 심의회를 거쳐 선정되며, 최고점수를 받아 선정된 우수분대에는 포상휴가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 이번에 선정된 부민119안전센터 2팀 직원들은 표준작전절차(SOP)준수 및 전술 이행 역량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화재현장 도착 시 신속히 현장 상황을 파악하여 무전으로 후착분대에 현장 상황을 빠르게 전파하여 지휘부 및 후착분대가 현장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그뿐만 아니라 선착분대로서 차량 부서 위치 결정, 후착분대 진입 위치 선정 등에 많은 이바지를 하였다.

 

□ 한상문 중부소방서 현장대응단장은 “화재현장의 복잡 ․ 다변화로 인해 선착분대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수 분대 선정 뿐만 아니라 현장 대원들의 책임의식 고취와 사기증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