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중부소방서,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서영우
작성일
2023-11-24
조회수
1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영덕)는 24일 중구 중앙동 소재 부산 차량사업소에서 화재 및 다수사상자 발생 시 출동 태세를 확립하고 안전사고 방지를 위하여 불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했다고 밝혔다.

 

□  이번 훈련은 중앙동 중앙나라 요양병원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각 지휘관과 통제단 구성원의 임무 등을 명확히 숙지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과 현장 지휘체계 확립으로 인명구조 및 수습 능력을 배양해 긴급구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훈련 주요 내용으로는 ▲불시 상황 메시지 부여를 통한 능동적 대처 훈련 ▲통제단 장비 조작 및 각 부별 책임과 역할 확인 ▲다수사상자 발생에 따른 대처 능력 훈련 ▲사상자 관리 일치 여부, 긴급구조지휘대와 긴급구조통제단 부서별 정확한 정보교류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  이상기 구조구급과장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이번 훈련을 통해 긴급구조통제단에 편성된 운영요원들이 전체적인 흐름과 개인별 임무를 수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훈련으로 대응체계를 강화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